Explore
Also Available in:

모래의 놀라움

암석은 매우 빠르게 형성될 수 있다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kr)

Photo stockxchng 574sandy-surprise

과학적으로 적절한 조건만 주어진다면 단단한 암석도 매우 빠르게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은 결코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를 들어 거대한 사암 절벽을 바라볼 때, 오늘날의 문화 속에서 수백만 년이라는 관점으로 생각하도록 조정되어(교육되어) 있다는 것이다.

창 조(Creation) 지에서는 견고한 암석들이 매우 빠르게 형성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많은 예들을 사진으로 보여주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65년 후에 견고한 석회암으로 둘러싸인 채 암석화된 거대한 물레바퀴 (waterwheel)1, 화석화된 현대의 울타리 철사2와 펜치(pliers)3, 수개월 만에 견고한 방해석(calcite)으로 막혀버린 상당히 큰 가스전의 파이프4, 그리고 단지 수십 년 만에 형성된 거대한 종유석5 등이 그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 예가 더 있다.

sandy1
The contents of the wheelbarrow all came out of the pool filter in the background—the sand at the bottom had hardened into the sandstone, which has been chiselled into the fragments seen here.

미 국 오하이오의 마이크 밀러(Mike Miller)는, 그의 아버지가 최근에 자기 집 수영장에 있는 모래 필터의 배수 콕을 열었으나 아무 것도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조사해 본 결과, 그것은 약 5 년 전에 설치된 이래로 필터 하부에 있던 모래가 견고한 암석으로 변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그 사실에 놀랐으며, 사진으로 보여주었다. 마이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부드럽거나 부서지기 쉬운 돌이 아니었어요. '일반적인' 사암과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한 암석이었어요. 우리 아버지는 끌로 그 돌들을 여러분이 보듯이 외바퀴 손수레에 있는 조각으로 부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사진1).'

sandy2
A close-up of the sandstone fragments. Note the cylindrical imprints where it has conformed to the shape of the plastic tubing inside the bottom of the filter, and the curved surface at bottom right matching the interior curve of the filter canister.

마이크는 수영장의 물을 정상치 보다 산화철(iron oxide)이 약간 더 많이 들어있는 지하수로 채웠는데, 그것이 모래를 암석으로 굳게 하는 것을 도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2)는 사암의 근접촬영 모습을 보여준다.

창 조주는 단지 수천 년 전에 있었던 전 지구적인 대홍수 격변이 많은 지질학적 작품들을 만들어냈다는 것을 그의 말씀인 성경 속에서 분명히 보여주셨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창세기의 대홍수에 대해 비웃으며, 그 대신 느리고 점진적인 수천만 년에 걸친 지질작용을 믿는 것을 더 좋아한다. 하지만 그와 같은 비웃음은 사실상 이미 성경에서 예언되었다 (베드로 후서 3:3절 이후의 구절들). 사람들은 하나님이 세상을 물로 심판하신 것을 '부러 잊으려' 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홍수 시에 다른 퇴적물처럼, 엄청난 양의 모래도 퇴적되었을 것이며, 많은 광물(minerals)들이 용해되었을 것이다. 물 속에 적절한 화학물질이 있었다면, 오늘날 우리가 보는 사암 퇴적물들은 빠르게 암석화 되었을 것이다. 빠르게 암석이 형성되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은(demonstrations)은 우리로 하여금 죄 이전에 수백만 년 동안 죽음과 고통이 있었다는 오늘날 유행하는 세계관의 안개를 걷어내고, 과거에 일어났던 사건을 실제 일어났던 사건으로 (즉 성경적으로) 생각하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