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Also Available in:

케이프 타운에 남아있는 노아 홍수의 증거

저자:
번역자: 한국창조과학회 (creation.kr)

Wikipedia.org/ Andre Peters & Dominik Peters8714-chapmans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타운 남쪽의 채프먼스 피크 드라이브(Chapman’s Peak Drive) 도로. 이 도로는 바다로 날카롭게 떨어지고 있는 회색의 화강암 심성암(granite pluton) 꼭대기를 달리고 있다. 홍수물이 상승하면서 퇴적된 갈색의 퇴적층은 도로 위쪽으로 광대한 지역에 수평적으로 쌓여져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타운(Cape Town)의 산악 해안선 남쪽에 나있는 채프먼스 피크 드라이브(Chapman’s Peak Drive) 도로는 1백여 개의 커브를 돌아야 하는 아슬아슬하고 숨이 막히는 곳으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그 지역 사람들은 그 도로를 ‘Chappies’ 라고 부른다. 바다로 떨어지는 절벽 중간에 위치한 도로는 케이프 반도(Cape Peninsula)의 급경사면을 돌아 구불구불 끝없이 이어져 있다.

채프먼스 피크 드라이브 도로가 특별히 지질학자에게 더욱 장엄한 것은, 그 도로가 두 개의 완전히 다른 지질학적 경계면을 따라 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그 도로를 따라 운전을 한다면, 다른 암석 위에 팬케이크처럼 엄청난 넓이로 평탄하게 쌓여있는, 적갈색, 자주색, 갈색의 지층 단면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지층들은 절벽을 따라 이어지고 있다. 이들 지층들은 케이프 슈퍼그룹(Cape Supergroup)이라 불려지는 광대한 퇴적층 담요(sedimentary blanket)의 일부분이다.1 이 퇴적층 담요는 습곡되고 침식되어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쪽의 광대한 지역을 뒤덮고 있다.2

화강암의 날카로운 노두는 도로 아래로 계속되어 바다 깊은 곳으로 이어져 있다. 이 매끄러운, 회색의, 둥근 암석은 한때 지구 지각 내 깊은 곳에 있는 거대한 용융 ‘용암체’의 일부분이다. 그 용암체는 오늘날 케이프 타운 심성암(Cape Peninsula Pluton)이라 불려진다.3 그리고 케이프 화강암 스위트(Cape Granite Suite)라고 불려지는 거대한 화강암 그룹 노두의 부분이다.

성경에 의하면, 이 세상은 대략 4,500년 전에 대격변이었던 한 번의 전 지구적 홍수를 경험했다. 우리는 성경적 관점에서 이러한 경관을 설명할 수 있다. 주류 지질학자들은 과거에 전 지구적 홍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다. 따라서 그들은 과거를 해석하는 데에 있어서 다른 안경을 사용한다. 그렇지만 그들이 이루어놓은 관측들과 상세한 보고는 성경적 조망으로 암석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우리는 노아 홍수의 증거에 대한 단지 작은 일면만 보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초원에 있는 작은 개미처럼, 우리의 시각은 주변 세계를 이해하는 데에 제한되어 있다. 이것이 우리가 더 큰 스케일로 지질학적 지도와 지층들을 조사해야하는 이유이다.

간단히 말해서, 지각 이동의 결과로써, 화강암은 홍수 초기 땅 밑의 직경 수 km의 거대한 마그마방으로부터 관입되었다. 이 대격변 동안 지구 전체를 가로지른 홍수물의 이동은 화강암 위쪽의 암석들을 제거했다. 홍수가 지속됨에 따라, 빠르게 흐르는 물은 대륙들 위로 평탄하고 종이장 같은 퇴적층들을 광대한 지역에 퇴적시켰다. 해수면의 상승을 계속됐고, 결과적으로 퇴적층 더미가 엄청난 두께로 도달할 때까지(서부 케이프에서는 두께가 7km 나 되는) 더 많은 퇴적물이 퇴적되도록 하는 방을 만들었다.4

결국 홍수물은 정점에 도달했다. 지구 지각의 계속된 움직임은 케이프 슈퍼그룹의 퇴적층을 습곡시켰고, 대양 분지를 깊게 만들었다. 그리고 대륙으로부터 홍수 물은 깊어진 대양으로 물러갔다. 이것은 대륙에 퇴적됐던 수 km의 퇴적층을 침식시켰고,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자리에 있는 대륙붕에 그것들을 퇴적시켰다. 테이블 마운틴(Table Mountain)을 포함하여 채프먼스 피크 로드를 따라있는 산들은 그 엄청난 침식 과정의 잔유물이며, 살아남은 암석 노두들인 것이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Walker, T., 광대한 대륙을 뒤덮고 있는 퇴적층 담요 : 전 지구적 대홍수의 증거 (Sedimentary blankets: Visual evidence for vast continental flooding), Creation 32(4):50–51, 2010; creation.com/blankets-korean. 텍스트로돌아 가기.
  2. McCarthy, T. and Rubidge, B., The Story of Earth and Life: A Southern African Perspective, Struik Nature, Cape Town, p. 194, 2005. Compton, J.S., The Rocks and Mountains of Cape Town, Double Storey Books, pp. 110–111, 2004 has a geologic map that also shows the geographical extent of the Peninsular Formation but his map does not extend as far as Port Elizabeth. Compton’s map on p. 17 shows the geographical extent of the Cape Supergroup which compares well with McCarthy & Rubidge’s.텍스트로돌아 가기.
  3. Theron, J.N., Gresse, P.G., Siegfried, H.P. and Rogers, J., The Geology of the Cape Town Area, Department of Mineral and Energy Affairs, Republic of South Africa, 1992.텍스트로돌아 가기.
  4. Compton, ref. 2, pp. 58–59.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