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Also Available in:

16,000 개의 거대한 겹눈이 5억 년 전에 이미?


번역자: 한국창조과학회 (creation.kr)

compound-eyes

고생대 캄브리아기에 살았던 것으로 말해지는 멸종된 무척추동물인 아노말로카리스(Anomalocaris)라는 흥미로운 포식자는 잘 알려져 있다.1 이 생물은 1m 길이의(이것의 두 배까지도 자랄 수 있다) 뾰족한 팔과 이빨 같은 톱니들로 가득한 도넛 모양의 입을 가진, 거대한 새우(shrimp)처럼 생긴 동물이다.

이전 보고는 이 생물의 일반적인 진화론적 연대가 틀렸음을 보여주었다.(캄브리아기의 상징적 생물이었는데 최근 오르도비스기에서도 발견되었다). 또한 놀랍게도 그것은 단단한 외골격이 결여된 부드러운 몸체의 생물이 화석화될 수 있었음을 보여주었다. 다윈 자신도 ”전체가 부드러운 몸체로 된 생물은 보존될 수 없다”고 썼었다.2 왜냐하면 그의 믿음은 창세기 홍수와 같은 격변을 믿지 않고, 느리고 점진적인 과정을 믿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 제 매우 잘 화석화되어 있었던 아노말로카리스 화석이 발견되었다. 호주 남부의 5억1500만 년 되었다는 에뮤 만 혈암(Emu Bay Shale)에서 발견된 한 표본은 툭 튀어나온 겹눈(compound eyes)이 매우 잘 보존되어 있었다. 각 눈은 2~3cm 크기(직경)였는데, 16,000개의 육각형 면(hexagonal facets)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비해 집파리는 단지 3,000개의 면(렌즈 면)을 가지고 있다. (잠자리는 28,000개의 면을 가지고 있는데, 진화론자들은 그것을 원시적인 비행 곤충으로 간주하고 있다. 공학자들이 잠자리의 비행을 모방하여 비행로봇을 만들려고 애쓰고 있음에도 말이다.3)

연구자들은 아노말로카리스가 고도의 시각을 가졌음에 틀림없다고 추론했다. 그러나 이것은 진화론에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것이다. 연구팀의 리더인 뉴잉글랜드 대학의 존 패터슨(John Paterson) 박사는 한 언론 보도에서 말했다 :

“…억4천만 년 전에 생물 다양성의 급격한 증가가 시작됐던 캄브리아기 폭발(Cambrian Explosion) 이전에 살았던 생물에서 눈(eye)이 있었다는 증거는 없다. 최근의 발견은 복잡한 시각이 매우 빠르게 진화했음을 보여준다. 눈은 지질학적 시간으로 눈 깜짝할 사이에 폭발처럼 생겨났다.”4

사실 이것은 눈(eye)이 진화했다는 어떠한 증거도 없음을 의미한다. 즉, 눈은 완전히 발달된 형태로 갑자기 등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진화론자들은 오래된 연대에 도움을 호소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눈은 너무도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척추동물을 포함하여 모든 주요 그룹들은 모두 갑자기 출현하고, 이것은 ‘캄브리아기의 폭발(Cambrian explosion)’로 불려지며, 다윈의 시대 이후로 진화론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이 되고 있는 것이다.5 다른 생물들에 대한 초기 연구에 따르면, 그러한 고도로 복잡한 눈들은 일반적이라는 것이다 :

“이러한 결과는 절지동물 겹눈의 진화가 여전히 논란으로 남아있는 이유를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왜냐하면 진화론적 역사에서 매우 가능성 없어 보이는 둘 중의 하나가 사실이어야만 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세밀한 유사성을 가진 겹눈이 여러 다른 절지동물들 사이에서 여러 번 진화되었거나, 다른 하나는 겹눈은 지나치게 많은 절지동물 계통에서 잃어버렸을 것이라는 것이다.”6

아니, 이러한 억지 설명보다 더 좋은 설명이 있다. ”듣는 귀와 보는 눈은 다 여호와께서 지으신 것이니라” (잠언 20:12)

참고 문헌및 메모

  1. Catchpoole, D., Twice as wrong and more, Creation 34(1):15, 2012. 텍스트로돌아 가기.
  2. Darwin, Charles, Origin of Species, p. 422, 1st edition, John Murray, London, 1859; available online from darwin-online.org.uk. 텍스트로돌아 가기.
  3. Catchpoole, D., Dragonfly design tip, Creation 32(2):51, 2010; creation.com/dragonfly-design. 텍스트로돌아 가기.
  4. The eyes have it: world’s oldest predator found, canberratimes.com.au, 7 December 2011 (based on Paterson, J. et al., Nature 480:237–240, 2011). 텍스트로돌아 가기.
  5. Sarfati, J., The Greatest Hoax on Earth?, pp. 113–121, CBP, 2010. 텍스트로돌아 가기.
  6. Oakley, T. and Cunningham, C., Molecular phylogenetic evidence for the independent evolutionary origin of an arthropod compound eye,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USA 99(3):1426–1430, 5 February 2002.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