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Also Available in:

두 개의 머리가 하나 보다 더 나은가?

에 의해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kr)

자주 두 개의 머리가 하나의 머리 보다 더 나은가? 라는 질문을 듣게 된다. 그러나 Sam과 Ella의 경우에서 두 개의 머리는 그렇게 좋지 못하다.

Sam과 Ella는1 몸 통 하나에 두 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는 한 물고기(연어)로서, 지난 봄 캘리포니아의 7학년 물탱크에서 수영하는 것이 발견되어졌다.2자기의 몸보다 더 무거운 머리들을 가지고 물 속에서 펄떡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이 불쌍한 물고기는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적이다.

이 기형 물고기가 가리키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 물고기는 생존하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다. 야생에서는 대부분 생존할 수 없다.

하 나님은 시대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여러 종류의 이상한 기형 동물들을 볼 수 있도록 허락하셨다. 그리고 그것들의 각각은 우리에게 타락(Fall)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킨다. 이 괴상한 생물체가 주는 교훈은 분명하다. 그것은 생명체의 디자인은 매우 복잡하고 지적인 프로그래밍의 결과라는 것이다. 그리고 무작위적인 우연한 발생이나 자연적 과정들은 이러한 매우 특별한 디자인을 가진 정보를 붕괴시켜 그들을 뒤틀어지게 하고 손상시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기형(deformities)은 유전적 복제 오류(genetic error, 돌연변이라고 불리는)나, 초기 단계 동안의 발달 장애(developmental error) 라는 두 가지의 흔한 원인을 가진다.3 피부색소 결핍증(albinism)은 복제 오류의 흔한 예이다. 이에 반해, 구개파열(cleft palate, 입 천장의 구멍)은 흔한 발달 단계의 장애이다.

이 러한 두 가지 형태의 문제점 간에 차이를 이해하기 위해서, 자동차 조립 라인을 비유로 생각하여 보자. 유전적 오류는 차를 설계하는 설계도 상의 잘못과 동일하다. 그러나 발달 장애는 완벽한 설계도에도 불구하고 차를 조립하는 과정에 발생한 잘못이다 (예를 들어 볼트를 끼우지 않았다거나 하는). 분명히 Sam과 Ella는 발달 장애의 결과이다. (눈들이 나타나기 전에 수정란이 심하게 밀려진(jostled)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4

생 명체 구조에서의 모든 형태의 오류들은 자체에서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두 형태 모두 가혹한 환경적 영향(방사선 조사나 화학물질 같은) 하에서 더 쉽게 일어난다. 어떤 인자가 이들 두 형태의 문제들을 어떻게 야기 시킬 수 있는가를 이해하기 위해서, 비유로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총을 난사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자. 만약 총알이 자동차를 조립하는 장비를 맞추었다면, 새 차는 조립이 잘못된 채로 만들어질 것이다. 만약 총알이 전산 자료실을 맞추었다면, 설계도가 손상되어질 것이다.

만약 부모 중 한 사람이 손가락을 잘리는 사고를 당했다 하더라도, 이것은 자식에게 유전되지 않듯이, 발달 장애는 유전되지 않는다. 그러나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유전 정보를 복사하다 가지게 된 유전적 오류는 유전되어진다.

어 떻게 공룡들이 조류로 진화했는지, 어떻게 아메바에서 사람이 태어나게 됐는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진화론은 이러한 오류(mistakes)들에 의존하고 있다. 우리는 그러한 오류나 실수가 새로운 정보를 증가시켰다는 것을 결코 보지 못했다. 만약 진화가 지금까지 신다윈주의적 과정들에 의해서 발생되어져 왔다면, 진화론자들은 오늘날 생물체 중에서도 그러한 것이 발생하는 사례들을 적어도 수백 가지는 제시해야만 한다. 누군가로부터 진화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때, 연속적인 오류들이 새로운 생물체를 만드는데 정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그것은 살모넬라(Salmonella)로부터 새먼(salmon, 연어)을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A play on the word Salmonella, a type of bacterium involved in some cases of food poisoning. 텍스트로돌아 가기.
  2. The Cincinnati Enquirer, 4 March 2002, p. 2. 텍스트로돌아 가기.
  3. The term mutation can be confusing. In everyday language, a mutation can refer to any significant ‘change in the form’ of a creature. But in biology, it strictly refers to ‘an alteration in the genes’ of an organism. Technically, mutations are genetic errors, not developmental errors. 텍스트로돌아 가기.
  4. Nelson, M., Two heads are better than chum, The Sun, Bremerton, Washington, 18 January 2002.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