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Also Available in:
For copyright reasons we are unable to display here the original image published in Creation magazine.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466pliableplants

유연한 식물들

에 의해
번역자: 한국창조과학회 (creation.kr)

많은 식물들은 가혹한 조건 속에서도 견딜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여러 종의 열대성 박쥐들은 살아있는 큰 나뭇잎으로 텐트와 같은 피난처를 만든다. 박쥐들은 어떤 부위에서 나뭇잎을 깨물어 측면을 무너뜨려서, 자신과 새끼들을 보호하는 보금자리를 만든다.

이 러한 텐트들은 살아있는 나무의 잎들로 만들어짐으로서, 그것들은 오랜 기간 지속되기 때문에, 박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그 나뭇잎들은 수분의 공급이 상당부분 차단되었으면서도, 어떻게 건강하게 살아있을 수 있을까?

코스타리카의 박쥐를 사용하여 여러 식물 종들의 나뭇잎을 연구한 연구자들은1 나뭇잎들의 수분 공급 도관들이 박쥐의 건축학적 이상한 행동으로 손상을 받았을 때라도, 몇몇 수분 공급 요소들이 남아있는 한2, 물 공급은 잎을 유지하는데 적절한 것을 발견하였다.

이 것이 그렇게 되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경적 견해에 의하면, 그것은 하나님이 사람과 동물의 먹이로 정하신 것들은(창세기 1:29-30) 정기적으로 가지가 잘라지고, 뜯어 먹혀지고, 씹어 먹혀지고, 짓밟혀진다 해도 견딜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인 것이다. 그리고 식물들이 햇빛 에너지를 변환시켜 동물들의 먹이와 과일로 변환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부산물로 호흡할 수 있는 공기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은 전체 설계자가 우리들에게 남겨 놓은 것이라는 것이(로마서 1:20)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 Unclesam/photoxpress 466bananaleafh

그 러나 진화론자들은 모든 것들은 우연히, 그리고 경쟁력이 원동력이 되어 생겨나게 되었다는 확실치 않은 추론적인 이야기(speculative story)로 이와 같은 것들을 설명하려고 시도한다. 그래서 한 종이 다른 종에게 제공되는 어떠한 '봉사(service)‘도 어느 정도는 자신에게 유익이 됨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위에서의 ‘박쥐 텐트’의 경우, 연구자들은 식물의 ‘진화론적 이점’을 규명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식물들도 유익한 점이 있었다고 제안한다. 그 제안은 박쥐에 의해서 눌려져 무너진 잎사귀들은 대신 바람과 강한 비에 손상을 적게 입었을 것이라는 것이다.

살 아있는 생명체들이 엄청나게 복잡하다는 증거들이 끝없이 증가하고 있는데도, 이러한 우리 주변의 모든 세계들을 모두 우연히 저절로 생겨나게 되었다는 절름발이적 시도들로만 설명하려고 한다. 그러나 과학자들이 생명의 신비를 탐구하면 할수록, 더 많은 정교함과 복잡성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3

이것은 하늘과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신 여호와 하나님 한 분의 설계자가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를 신뢰하는 사람들에게 영원히 신실하신 분이다.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 (시편91:1)

참고 문헌및 메모

  1. Lincoln, T., Greensleaves, Nature 410(6826):318, 2001, reporting on a paper by Cholewa E., Vonhof, M.J., Bouchard, S., Peterson, C.A., Fenton, B., The pathways of water movement in leaves modified into tents by bats, Biological Journal of the Linnean Society 72(2):179–191,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2. The complexity of the leaf vein system is striking, described as having ‘an apparent hierarchy of some five conducting elements.’ Ref. 1. 텍스트로돌아 가기.
  3. For example, recent research has overturned the traditional scientific view that plant water-conducting tubes (xylem vessels), being composed of dead cells, function merely as pipes, passively supplying water to thirsty leaves. Instead, researchers have uncovered a (previously unsuspected) sophisticated water transport regulation system, able to change flow rates both rapidly (within seconds) and reversibly, and which frequently repairs breaks in its water column. Zwieniecki, M.A., Melcher, P.J. and Holbrook, N.M., Hydrogel control of xylem hydraulic resistance in plants, Science 291(5506):1059–1062,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