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킨카주 너구리 잡기

Flickr/frank wouters (CC BY 2.0) 525-kinkajou-flip

에 의해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연구원인 로날드 케이즈(Roland Kays) 박사는 한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그의 문제는 교묘히 달아나는 킨카주 너구리(kinkajou, Potos flavus), 또는 ‘honey bear' 를1,2 더 많이 찾아내는 것이었다. 킨카주 너구리는 주로 미국 중부와 남부의 강우가 많은 열대 숲의 나무 구멍에서 낮 동안을 대부분 자면서 보내며, 보통 한 마리씩 따로 발견되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밤중에 나무 위로 올라간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케이즈 박사는 그들에게 라디오 송신용 목걸이와 같은 추적장치들을 설치하기를 원했다. 그러나 그것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들을 잡아야만 했다.

케이즈 박사는 나무 위에 위장한 포획장치를 설치했다. 그러나 어떻게 킨카주 너구리를 그 포획장치로 유인할 수 있을 것인가?

킨 카주 너구리는 육식동물(carnivores)로 분류되어진다. 왜냐하면 그들의 두개골 구조와 이빨 때문이다. 그래서 케이즈 박사는 고기(닭)를 미끼로 사용해 보았다. 그러나 킨카주 너구리는 별로 관심이 없는 것이었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케 이즈 박사는 언젠가 술 저장소에서 키워지던 애완용 킨카주 너구리에 관한 보고서를 읽었던 것을 생각해 냈다. 그 보고서엔 애완용 킨카주 너구리가 자기 주인의 술을 훔쳐서 먹는다는 내용이 있었다. 그래서 케이즈 박사는 술을 미끼로 사용해 보았다. 그러나 역시 그 작전도 킨카주 너구리를 포획하는 데는 성공하지 못했다.

케 이즈 박사는 과일로 킨카주 너구리를 유혹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는 그 숲에서는 자라지 않는 바나나(bananas)를 사용해 보았다. 그리고 마침내 킨카주 너구리는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하고 잡혔다. 결국 성공한 것이었다.

그러나 잠깐, 킨카주 너구리는 두개골 모양과 이빨을 근거로 하여 육식동물에 속한다고 하지 않았던가? 그렇다면 킨카주 너구리는 이 바나나로 무엇을 하려고 했을까?

Robrrb at en.wikipedia 525-kinkajou-yawning
A kinkajou yawning.

사실 육식동물로분류되는많은동물들은먹는것의많은부분을, 또는거의대부분을식물(과일, 땅콩, 잎사귀, 줄기, 그리고뿌리등)들로부터얻는다. 예로 팬다(panda), 여러 종류의 박쥐들(bats), 그리고 붉은 팬다(red panda) 등이 여기에 속한다.3,4,5

나는 케이즈 박사와 그의 연구진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우리는 그들을 통해 킨카주 너구리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더 잘 알게 되었으며, 킨카주너구리는과일, 나뭇잎, 꽃, 화밀등을먹는채식동물(exclusively vegetarian)이라는것을또한 알게 되었다.6

이것은 우리에게 간단하게 '고기를 먹는데 사용하는 이빨을 가진 동물이라고, 모두 다 고기를 먹는 것은 아니다” 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7

그리고 한 가지 더, 이와 같은 발견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 있다. 그것은 모든 동물들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든 아니든, 숲에 사는 킨카주 너구리와 같이 원래에는 모두 초식동물들이었단 사실이다 (창세기 1:30).8

참고 문헌및 메모

  1. Unless otherwise indicated, information derived from : Menino, H., Kinkajous, National geographic 204(4):42–57, 2003. 텍스트로돌아 가기.
  2. Though named ‘honey bear’ (because of the colour of its coat), the kinkajous is actually classified as being in the raccoon family. Honolulu Zoo—Kinkajou, www.honoluluzoo.org/kinkajou.html, 7 October 2003. 텍스트로돌아 가기.
  3. Catchpoole, D., The bamboozling panda, Creation 23(2):28–32,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4. Match the bat’s teeth, Creation 21(1):29–30, 1998. 텍스트로돌아 가기.
  5. Did you know? Red Panda, Creation 8(3):15, 1986. 텍스트로돌아 가기.
  6. Kays, R. W., Food preference of kinkajous (Potos flavus): a frugivorous (fruit eating) carnivore, Journal of Mammalogy 80:589–599, 1999. 텍스트로돌아 가기.
  7. Catchpoole, D., 고기를 먹지 않는 사자, Creation 22(2):22–23, 2000. 텍스트로돌아 가기.
  8. For a detailed and thought-provoking discussion of the origins of apparent design features for carnivory, see chapter 6 in Batten, D.(Ed.), The Creation Answers Book. 텍스트로돌아 가기.

Helpful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