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컴퓨터가 진화를 입증했다는 도킨스의 주장에 대한 반박

에 의해 Werner Gitt with Carl Wieland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옥스퍼드 대학의 교수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는 아마도 진화론의 가장 우두머리 사도일 것이다. 확실히 그는 전 세계에 있어서 가장 목소리 크고 영향력 있는 신다윈주의자(neo-Darwinists)들 중의 하나이다. 그는 또한 진화론의 논리적 결과인 무신론(atheism)을 매우 공격적으로 부끄러움 없이 선전하고 있다. 그의 책 ‘눈먼 시계공(The Blind Watchmaker)’ 은 아마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전에 가졌던 기독교 신앙을 포기하는 결과를 초래 했을 것이다. 그는 그의 책에서 자연 세계에서 보여지는 수많은 명백한 설계들은 무작위적으로 일어난 운 좋은 유전적 실수들이 자연선택 되어 무계획적으로 축적된 결과라고 주장하고 있다.1

살아있는 생물계에서 보여지는 경이로운 공학적 디자인들은 암호 형태로 저장되고 전달되는 상상을 초월하는 막대한 양의 정보(information)들에 의해서 발현된다. 도킨스는 지적으로 만족해하기를 원하는 무신론자들이 받게 되는 가장 기본적인 도전인, 어떻게 이 모든 정보들이 자연적인 과정을 통해서 우연히 생겨날 수 있는지를 설명해보려고 시도했다. 우리의 기트(Gitt) 박사가 전공한 정보과학(information science)에 의하면, 진정한 정보가 무작위적인 과정을 통해서 생겨난다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도킨스는 그렇지 않음을 보여주었다는 것인가?

그의 책에 있는 가장 효과적인 고안 중 하나는(그가 텔레비전 청취자들에게 반복했던 논증), ‘Methinks it is like a weasel (내가 보기에 그것은 교묘한 속임수(족제비) 같다)’ 라는 세익스피어의 햄릿(Hamlet)에 나오는 영어 문장(English sentence)을 사용한 진화의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다.2

그의 컴퓨터 프로그램은 28개의 철자와 띄어쓰기에 대한 무작위적인 배열(random sequence)을 시작한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복사를 하고, 재생 문장을 만들어 낸다. 무작위적인 복사 실수(돌연변이를 나타내는)가 허락된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모든 ‘딸(daughter)’ 문장들을 점검하고, 목표 문장(target sequence)인 ‘Methinks it is like a weasel’과 가장 비슷한 문장을 선택한다. 이것은 자연선택을 나타낸다고 말해진다.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목표 문장은 짧은 세대 안에(아래의 예에서 43과 64번째 만에) 도달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진정한 정보가 지성(intelligence)에 의해서가 아니라, 돌연변이와 자연선택이라는 자연적인 과정(natural processes)들을 통해서 우연히 생겨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오늘날 성경에 반하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잘못된, 그리고 사악한 책들이 홍수를 이루고 있다. 예를 들면 예수님은 부도덕한 사제였다는 것이다. 하이델베르크 신학교(Heidelberg School of Theology)의 교수였던 클라우스 버거(Klaus Berger)는 ”그러한 책을 한 권 사서 읽어보라. 그러면 당신은 얼마나 속아오고 있었는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도킨스의 ‘weasel’ 예는 그 글을 읽은 독자들의 마음을 흔들리게 만들었을 것이 분명하다.

이러한 종류의 컴퓨터 게임은 누구나 수행할 수 있는 것이고, 항상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왜냐하면, 전체디자인은목표문장에더가까운것을선택하도록사전에프로그램되었기때문이다! 그러한프로그램은사전에입력되었고, 목표문장은부여되었다. 심지어철자의수까지주어졌다.

그러므로 도킨스의 예는 정보가 무작위적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정보(‘Methinks it is like a weasel’라는 문장)는 미리 주어져야만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인 것이다!3

도킨스의예

미리 결정된 목표 문장 : METHINKS IT IS LIKE A WEASEL

첫번째테스트:

Gen. 01 WDLTMNLT DTJBKWIRZREZLMQCO P

Gen. 02 WDLTMNLT DTJBSWIRZREZIMQLO P

Gen. 10 MDLDMNLS ITJISWHRZREZ MECS P

Gen. 20 MELDINLS IT ISWPRKE Z WECSEL

Gen. 30 METHINGS IT ISWLIKE B WECSEL

Gen. 40 METHINKS IT IS LIKE I WEASEL

Gen. 43 METHINKS IT IS LIKE A WEASEL

두번째테스트:

Gen. 01 Y YVMQKZPFJXWVHGLAWFVCHQYOPY

Gen. 10 Y YVMQKSPFTXWSHLIKEFV HQYSPY

Gen. 20 YETHINKSPITXISHLIKEFA WOYSEY

Gen. 30 METHINKS IT ISSLIKE A WEFSEY

Gen. 40 METHINKS IT ISBLIKE A WEASES

Gen. 50 METHINKS IT ISJLIKE A WEASEO

Gen. 60 METHINKS IT IS LIKE A WEASEP

Gen. 64 METHINKS IT IS LIKE A WEASEL

참고 문헌및 메모

  1. His later books River out of Eden and Climbing Mount Improbable continue his atheistic evangelising. See online refutations of River out of Eden and Climbing Mount Improbable. 텍스트로돌아 가기.
  2. For technical details on the reasons why random processes cannot give rise to information, see Werner Gitt, In the Beginning was Information. 텍스트로돌아 가기.
  3. There are many other serious problems with Dawkins’ ‘demonstration’. See Walter ReMine, The Biotic Message, St Paul Science, St Paul, USA for a detailed treatment. See online review of this book.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