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광대한 대륙을 뒤덮고 있는 퇴적층 담요

전 지구적 대홍수의 증거

저자: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stock.xchng

호주 시드니 서쪽의 에코 포인트(Echo Point)에서, 관광객들은 세자매(Three Sisters) 봉의 장엄한 전경을 볼 수 있다. 세자매봉은 넓은 계곡에 부서질 것같이 남아있는 사암의 거대한 노두이다. 멀리를 바라보면, 광대한 넓이로 펼쳐져 있는 수직 절벽의 동일한 퇴적지층을 볼 수 있다. 또한 이들 퇴적지층은 눈으로 볼 수 없는 땅 아래로도 이어져 있다. 이 지층들은 동쪽 태평양으로 100km, 북쪽으로 200km, 남쪽으로 200km에 걸쳐서 확장되어 있다.1 그 지층은 시드니 분지(Sydney basin)의 한 부분으로써, 퇴적층의 두께가 3km에 이르도록 축적되어 쌓여있다.2

당신이 미국 그랜드 캐년의 가장자리에 서서 바라본다면, 이것과 동일한 지질학적 패턴을 볼 수 있다. 깊은 절벽(캐년의 양쪽 측면)을 응시하여볼 때, 절벽을 장식하고 있는 동일한 수평적인 퇴적지층들을 보며 경탄하게 될 것이다. 일부 지층은 깎아지른 절벽을 이루고 있고, 다른 지층은 경사면으로 침식되어있다. 식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이 지층들은 눈에 띄게 두드러져서 먼 거리에서도 추적될 수 있다. 사실 이들 퇴적지층들은 북미 대륙을 횡단하며 수천 km 이상에 걸쳐서 확인되고 있다.3

Click for larger image

영국의 지질학자 데렉 에이저(Derek Ager)는 그의 책 ‘층서학적 기록의 본질(The Nature of the Stratigraphical Record4)’에서 대륙을 횡단하며 수천 km에 쌓여져 있는 퇴적암에 대해서 경탄했다. 하나의 담요처럼, 그 지층들은 덮여져 있는 지역의 광대한 넓이와 비교해볼 때 상대적으로 얇다.

Click for larger image

그는 영국 도버 해협의 유명한 백색 절벽(White Cliffs of Dover)을 형성하고 있는 백악층(chalk beds)을 언급했다. 그 백악층은 아일랜드 북부의 앤트림(Antrim)에서도 발견되며, 프랑스 북부, 독일 북부, 남부 스칸디나비아에서 폴란드, 불가리아, 터키, 이집트까지도 추적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많은 다른 경우들을 기술했는데, ”상상할 수도 없는 광대한 지역에 걸쳐서 쌓여져 있는 더 많은 얇은 지층들의 예가 있다”고 말했다.

에이저가 언급했던 그러한 광대한 지층 사례들 중 하나가 호주의 대찬정 분지(Great Australian Basin)이다. 이 퇴적층은 호주 동부의 대부분을 뒤덮고 있다(figure 2). 그리고 각각의 지층들은 수천 km를 연속해서 이어져 있다.5 이곳의 사암층은 엄청난 양의 지하수를 저장하고 있다. 이 지하수는 건조한 지역에서 목축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축들을 먹이고 풀들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figure 3).

대찬정 분지에 있는 지층들 중 하나는, 정유회사들이 석유나 가스를 채굴하기 위한 굴착 시에 뉴스에 보도되는, 소위 허튼 사암층(Hutton Sandstone)으로 불려지는 것이다. 이 암석 지층은 분지의 중간 부위인 2km 정도의 깊이에 묻혀있다. 그러나 퀸즐랜드의 카나본 협곡(Carnarvon Gorge)과 같은 가장자리 장소에서는 표면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광대한 지역에 담요처럼 덮여져 있는 엄청난 퇴적층들은 과거에 예외적인 어떤 특별한 일이 발생했었음을 가리킨다. 이와 같이 대륙을 횡단하는 퇴적지층 담요들은 오늘날에는 퇴적되지 않는다. 만약 그와 같은 상태로 퇴적물이 퇴적된다면, 사람은 살아가기 힘들 것이다. 그와 반대로, 오늘날의 퇴적은 강하류의 삼각주나 해안을 따라 좁은 지역에서 국소적으로 제한되어 일어난다.

이들 퇴적층 담요(sedimentary blankets)의 특징적인 모습은 빠르고 엄청난 수력학적 힘에 의한 퇴적 증거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질학자들은 여러 퇴적지층들을 ‘하성 퇴적환경(fluvial environment)’에 의한 퇴적, 또는 ‘고에너지의 망상 하천계(high energy braided stream system)’로 기술하고 있다.6 고에너지의 망상 하천계는 매우 광대한 지역을 뒤덮었던 빠른 유속의 엄청난 양의 물에 의한 퇴적을 말하고 있는 또 다른 표현 방법이다.

이러한 증거는 모든 대륙에 영향을 주었던 물에 의한 대격변을 가리킨다. 그것은 성경에 기록된 노아의 홍수(창세기 6~9)를 연상시킨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러한 퇴적지층을 노아의 홍수와 연결시키지 않는다. 왜냐하면 퇴적지층은 수억 수천만 년에 걸쳐서 천천히 만들어졌다고 말해지기 때문이다. 그러한 장구한 연대는 사실인가? 추정하는 장구한 '연대'는 느리고 점진적인 과정으로 퇴적지층이 만들어졌다는 동일과정설적 가정에 의해서 계산되었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증거들이 가리키고 있는 것처럼, 대륙을 뒤덮은 대격변적 홍수는 퇴적지층들을 빠르게 격변적으로 퇴적시켰을 것이고, 이것은 지층들의 퇴적에 수억 수천만 년이 걸리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다음에 ​​당신이 전망대에 서서, 수평적으로 쌓여져 있는 광대한 퇴적지층을 바라볼 때, 그 지층들은 전 대륙에 걸쳐서 광대하게 펼쳐져 있음을 기억하라. 그리고 그것은 과거에 엄청난 대홍수가 대륙을 휩쓸며 쌓아놓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실제적 증거임을 기억하라. 4500여년 전에 있었던 노아 홍수의 증거를 눈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Jones, D.C. and Clark, N.R., Geology of the Penrith 1:100,000 sheet 9030, NSW Geological Survey, Sydney, p.3, 1991. 텍스트로돌아 가기.
  2. Branagan, D.F and Packham, G.H., Field Geology of New South Wales, Department of Mineral Resources, Sydney, p.38, 2000. 텍스트로돌아 가기.
  3. Sloss, L.L.(ed.), The Geology of North America, Vol. D-2, Sedimentary Cover—North American Craton: U.S., The Geological Society of America, ch. 3, p. 47–51, 1988. 텍스트로돌아 가기.
  4. Ager, D., The Nature of the Stratigraphical Record, MacMillan, pp. 1–13, 1973. 텍스트로돌아 가기.
  5. Assessment of Groundwater Resources in the Broken Hill Region, Geoscience Australia, Professional Opinion 2008/05, ch. 6, 2008; environment.gov.au/water/publications/environmental/groundwater/broken-hill.html텍스트로돌아 가기.
  6. Day, R.W., et al., Queensland Geology: A Companion Volume, Geological Survey of Queensland, Brisbane, pp. 127–128, 1983.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