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고래는 화석 이론을 폭파시키고 있다

저자: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Terry Goss, wikimedia commons GreatWhiteShark
Great White Sharks thrive in the waters off South Australia.

텔레비전 영상은 호주 남부 해안에서 수십 마리의 백상어(Great White Sharks) 떼들이 떠다니는 고래 시체를 먹고 있는 광경이 관광객들의 새로운 주의를 끌고 있음을 보여주었다.1,2 죽 은 참고래(Right Whale)는 1주 이상 해안가를 표류하였고, 상어들은 시체에서 살점을 뜯어먹기 위해 광분하고 있었다. 원래 큰 화물선이 고래를 죽였다고 생각했었으나, 자연적 원인 이외의 사인을 가리키는 어떠한 가시적 징후는 없었다.

지 방의 선박 운영자들은 아델레이드(Adelaide) 남쪽 90km에 위치한 저비스(Cape Jervis) 부두에서 그 광경을 가까이서 보고 싶어 운집한 사람들에게서 돈을 벌고자 했다. 수십 척의 선박들이 수 일 동안 표류하는 고래 사체 앞 뒤로 사람들을 바쁘게 실어 날랐다. 정기 운항 선박도 그 장면을 승선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우회했다. 배에서 구경했던 수천의 사람들 중에서 일부는 이 광경을 '두려운(awesome)” 광경이었다고 묘사하였다.

무모한 행동

선 박 운영자들의 행동은 곧 주정부 관리들의 주목을 받았다. 전 세계로 방영되었던 텔레비전 필름은 남자 관광객들이 15 m의 고래 사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보여주었다. 점박이 백상어는 게걸스럽게 그 비계 많은 살을 잡아 찢고 있었다. 그리고 고래 위에 서있었던 남자들 중의 한 명은 어린이를 안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다. 주위를 도는 상어들에게 마치 먹이를 주고 있는 것처럼 상어의 주둥이를 가볍게 치는 것을 배에 있던 몇 명의 사람들은 촬영하였다.

다음 날, 해양 경찰들은 사람들의 행동을 감시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너무도 어리석어서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법률을 개정해야만 할 것이라고 몇몇 공무원들은 제안하기도 하였다.3 

고래 사체가 선박 운행에 위험이 될 수 있으며, 해안의 환경 위기를 초래할 수도 있음을 걱정하던 공무원들은 그것을 가라앉히고자 경찰 폭파반의 협력을 구했다.4

그들은 고래의 배 옆에 구멍을 뚫어 물로 채워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 개의 폭탄을 장착했다. 적어도 당국자들은 한 대변인이 말했던 것처럼, 폭발로 인해 고래 사체의 폐기가 가속화될 것으로 희망했다. '그것은 바다의 청소동물(scavengers)들이 그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입니다. 그들은 사체를 청소하고 바다로 물질들을 분해시켜 버릴 겁니다.”

사 체는 항로에 방해되지 않도록 해안으로부터 멀리 끌려 나갔고 폭파되었다. 언론들은 이제 고래 위에 아무도 서있지 않게 되었다고 보도했다. 당국자는 작전은 전반적으로 성공적이었으며, 고래는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 되었다고 보고하였다.

그 이후, 콘크리트 벽을 뚫을 만큼 충분한 폭약으로 폭파했음에도 불구하고, 죽은 고래의 사체는 주변을 위 아래로 움직이며 떠다녔고, 가라앉지 않았음이 밝혀졌다.5 물을 채우기 위한 구멍이 뚫어지는 대신에, 폭발은 단지 움푹 들어간 부분만을 만들었던 것이다. 공식 출처에 따르면, 죽은 고래를 가라앉히기 위한 시도는 하나의 학습이 되었다. 왜냐하면 이전에 호주에서는 결코 이러한 방법이 실시된 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부정되는 이론

WhaleMuseumDiagrams
그림1.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관 측자들이 주의해야할 것은, 이 고래 이야기는 화석이 형성되는 방법에 대한 표준 이론과는 전적으로 위반된다는 것이다. 화석들은 전 대륙에 걸쳐서 풍부하게 퇴적암 속에 묻혀서 발견되고 있으며, 심지어는 높은 산들에서도 발견된다. 거의 완전한 골격을 가지고 있는 뛰어난 많은 동물 화석들이 발굴되어 왔으며, 전 세계의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화 석 형성에 관한 표준 이론은 박물관, 학교, 대학의 교과서, 백과사전, 대중적인 자연과학 책들에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면, 호주 캔버라에 있는 국립 공룡 박물관 (National Dinosaur Museum) 입구에는 위와 같은 그림이 걸려있다. 첫 번째 그림은 한 마리의 죽은 공룡이 눈을 감고 물 속으로 가라앉고 있다. 뒤집혀져서 다리를 위쪽으로 향한 채, 가라앉음으로 인해 작은 물거품들이 표면으로 올라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음 그림은 퇴적물로 뒤덮이기를 기다리며 모래 바닥 위에 놓여 있는 공룡의 골격을 보여준다. 뼈들은 흩어지지 않았고, 서로 정확하게 연결되어 있다. 세 번째 그림은 아직도 정확한 위치에서 두터운 퇴적층에 의해서 덮여진 뼈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마지막 그림은 퇴적암석이 융기되고 침식된 후 노출된 화석화된 뼈들을 보여준다.

그 러나 남부 호주에서 죽은 고래는 이러한 화석 형성 이론을 폭파시키고 있다. 죽은 동물은 대양 바닥으로 즉시 가라앉지 않는다는 것을 (그들은 일반적으로 수면을 떠다닌다)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수족관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 사실을 알고 있다. 사체는 다른 바다 생물체들에 의해 충분히 뜯어 먹혀서 청소된 후에 단지 가라앉을 것이라는 것이다.

빠르게 청소되었다.

잔해가 결국 가라앉았을 때라도, 골격은 화석화되지 않는다. 하와이 대학의 크렉 스미스(Craig Smith)는 십년 이상 대양 바닥에서 고래의 사체들을 연구해오고 있었다.6 대 체로, 깊은 대양의 바닥 주변에는 먹이가 풍부하지 않다. 그곳은 물 속의 사막과 비슷하다. 그래서 고래의 잔해가 바닥에 도착했을 때, 그곳 아래에 사는 모든 생물들의 식사 시기가 되었다는 신호가 되는 것이다. 몇 달 동안 사체에는 청소동물들이 살아간다.7,8

인 대처럼 생긴 긴 먹장어(hagfish) 수백 마리가 모든 구멍의 안 밖을 드나들었고, 거대한 상어 떼들이 부드러운 살점들을 뜯어 먹었으며, 게(crabs)들은 할 수 있는 대로 바쁘게 식사를 하고 있었다. 4개월도 안 되어 부드러운 조직들은 벗겨져 나갔고, 한 무더기의 뼈들만 남았다. 부드러운 털을 가진 벌레(furry worms)들과 새우 비슷한 동물들은 증식하였고, 조직의 작은 조각들을 대양 바닥에 분산되었다. 다시 일 년 후에 털을 가진 벌레들은 사라졌고, 뼈들은 홍합, 대합조개, 서관충(tubeworm)과 박테리아로 덮여졌다. 십 년 정도 또는 그 이상이 되면서, 뼈들은 천천히 소실되어 결국 사라졌고 그 장소는 깨끗해졌다.

죽 은 동물은 명백히 정상적인 바다 환경 하에서는 화석화되지 않는다. 그들의 흩어진 뼈들은 퇴적물에 의해서 덮여지도록 주변에 충분히 오랜 기간 놓여 있지 않았다. 화석들이 형성되기 위해서는, 특히 뼈들이 정확한 순서로 보존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환경이 요구된다. 생물체가 바다 청소동물들로부터 보호되기 위해서는 빠르게 묻혀야만 한다.

그 러나 오늘날 우리는 대양에서 빠르게 파묻혀지고 있는 동물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 잘 보존된 화석들은 동물들이 죽은 후, 청소동물들이 흩트리고 제거하기 전에 빠르게 묻혔다는 격변적 사건을 가리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발견되는 잘 보존된 화석들은 성경에 기록된 전 세계적인 홍수와 관련한 비정상적인 상황들과 잘 일치한다. 그때에 거대한 격렬한 물의 흐름이 전 대륙에 걸쳐 있었고, 엄청난 양의 모래와 미사들은 대양으로 쏟아 부어졌으며, 격변적으로 물고기들과 동물들을 묻어 버렸다. 남부 호주의 해안가에 떠다니던 죽은 고래는 표준 화석형성 이론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다. 노아의 홍수는 왜 그렇게도 많은 화석들이 전 세계 대륙의 퇴적지층에서 발견되고 있는 지를 설명하고 있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Hockley, C., Shark scene behaviour ‘appalling’, theaustralian.news.com.au, 19 November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2. Littely, B., Whale of a feed, finance.news.com.au, 19 November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3. Shark patting, whale walking may soon be outlawed, 19 November 2001, www.usatoday.com/news/world/2001/07/24/sharkpatting.htm. 텍스트로돌아 가기.
  4. The walkabout whale … thar she blows, 19 November 2001, www.cnn.com/2001/WORLD/asiapcf/auspac/07/31/australia.whaleblast. 텍스트로돌아 가기.
  5. Debelle, P., Wrong way to remove a right whale, smh.com.au, 19 November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6. Oceanographers say dead whales provide deep-sea living legacy, 19 November 2001, www.noaanews.noaa.gov/stories/s377.htm. 텍스트로돌아 가기.
  7. How to sink a whale, The Blue Planet, BBC Wildlife/Nikon Supplement, Bristol, pp. 18–19, September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
  8. Zeidner Russo, J., This whale’s (after) life, newnos.nos.noaa.gov, 19 November 2001.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