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Click here to view CMI's position on climate change.
Also Available in:

창조를 증거하고 있는 혈액

혈액이 바닷물에서 기원했다는 진화론자들의 주장을 반박한다

저자: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iStockphoto 607red-blood-cells

때때로 진화론자들은 우리의 피가 바닷물에 들어있는 구성 요소(나트륨, 염소 등)들과 매우 유사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의 조상이 오랜 기간 전에 바다생물로부터 진화되어왔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다. 진화론을 대중화시킨 여러 사람들도 이러한 주장들을 해왔다. 예를 들면, 로버트 레흐만(Robert Lehrman)은 ”사람으로의 긴 행로(The Long Road to Man, Fawcett Publications, 1961)”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서 화학적 특성은 바다에서 살았던 우리의 조상들에게서 유래되었다..... 사람의 혈액에 있는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요오드, 염소와 다른 원소들은 바닷물에 들어있는 원소들과 일치한다. 바다에서 살았던 우리의 조상은 화학적으로 바다 환경에 적응되어지도록 세포들을 발달시켰다. 그들이 바다를 떠났을 때,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액체 형태로 그들을 환경의 한 부분으로 가지고 있었다. 후에 그것은 혈액의 흐름으로 통합되었다.”

그러한 주장은 최근까지 널리 사용되어지지는 않았다. 그러나 그러한 주장은 아직까지도 가끔씩 출현하곤 한다. (Presidents and evolution을 보라.)

그러한 주장은 몇 가지 중대한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 :

  • 사람의 혈장(plasma) 또는 혈청(serum)에서의 무기질(mineral) 농도는1,2 바닷물에서의 농도와3 완전히 다르다. 그들은 전혀 유사하지 않다 (Table를 보라). 혈액에서의 염소와 나트륨 함량은 바닷물의 단지 20-30%에 불과하지만, 철 함량은 250 배나 더 크다. 바닷물과 비교할 때, 혈액에는 마그네슘이 거의 없다. 그러나 셀레늄은 9,000배 정도 많다. 표에서 보여지는 자료들은 바닷물로부터 진화되어 왔다는 이야기와 모순 되어진다. 레흐만과 여러 진화론자들이 사람 혈액에서 무기질들의 농도가 바닷물의 것과 일치한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다. 거기에는 조금의 유사성도 없다. 심지어 게(crabs)와 같은 바다생물의 혈액도 바닷물과는 상당히 다르다.

  • 심지어 진화론적 사고 틀 안에서도 그러한 주장은 말이 되지 않는다. 진화론에 따르면, 양서류(amphibians)는 3억5000만년 전에 바다로부터 나왔다. 강(rivers)들은 육지로부터 용해된 소금을 바다로 운반하고 있기 때문에, 소금(salt)은 항상 바다에 추가되고 있어왔다. 오늘날 대양이 가지고 있는 소금의 총량은 최대 6천2백만년 동안 축적된 양이다. (이 계산은 ”현재는 과거의 열쇠이다” 라고 말하는 진화론자 자신들의 가정을 사용하여, 현재의 소금의 유출입 양을 계산하여 평가한 시간이다. 그리고 최초의 바닷물은 소금이 하나도 없는 것으로 가정한, 진화론자들에게 관용적인 가정을 해주면서 계산된 최대 기간이다. Salty seas: evidence for a young earth 을 보라). 바꾸어 말하면, 양서류가 진화되었다고 추정하는 3억5천만 년 전에는 대양에는 어떠한 소금도 없었어야만 한다! 따라서 양서류 혈액에 들어있는 소금의 양이 오늘날 바닷물에 들어있는 소금의 양과 비슷하다면, 그것은 그들이 진화된 시기로 추정되는 때의 바닷물의 농도에 기인한 것이 아니며, 기인할 수도 없는 것이라는 것이다! 물론 대양의 나이는 수억 수천만 년이 되지 않았다. 대양에 축적된 광물들의 낮은 농도가 그것을 가리키고 있다.

우리의 놀라운 혈액!

원소혈액바닷물
Sodium (나트륨) 3220 10800
Chlorine (염소) 3650 19400
Potassium (포타슘) 200 392
Calcium (칼슘) 50 411
Magnesium (마그네슘) 27 1290
Phosphorus (인) 36 0.09
Iron (철) 1 0.004
Copper (구리) 1 0.001
Zinc (아연) 1.1 0.005
Chromium (크롬) 1.1 0.002
Bromine (브롬) 4 67
Fluorine (불소) 0.1 1.3
Boron (붕소) 1 5
Selenium (셀레늄) 0.9 0.0001
 표. 사람의 혈장 또는 혈청과 바닷물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의 농도 (mg per litre).

혈액에 관한 연구들은 혈액이 정말로 믿어지지 않을 만큼 놀랍다는 것을 밝혀내고 있다! 혈액은 폐로부터 신체의 모든 세포들로 산소(oxygen)를 운반하고, 세포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arbon dioxide)를 폐로 운반하여 호흡을 통해서 방출하게 한다. 그러나 혈액은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 혈액은 음식으로부터 당과 같은 에너지 형태를 각 세포들로 운반하고, 여러 세포 구성 요소들을 만들기 위해서 무기질,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산 등과 같은 화학적 건축용 벽돌들을 운반한다. 혈액은 또한 요소(urea)와 같은 노폐물들을 신장으로 운반하여, 그곳에서 그것을 내다 버리도록 한다. 혈액은 신체를 침입하여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과 바이러스들과 전투를 벌이기 위해서 특별한 세포들과 단백질들을 운반한다. 혈액은 혈관이 손상당했다면 출혈을 방지하기 위한 일련의 매우 복잡한 물질들을 운반한다. 그리고 놀라운 방법으로 손상된 혈관을 복구하기 시작한다. 우리 몸의 체온을 조절하는 시스템은 혈액에 의존하는데, 혈액은 발생한 열을 체표면 말단으로 전달하여 그곳에서 발산되게 한다. 그리고 아직도 혈액에 대한 경이로운 사실들이 계속 밝혀지고 있다.

혈액 성분들의 농도는 엄격한 한계 내에서 신체에 의해서 조절된다. 그래서 피가 그 많은 여러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떤 효소를 덜 효율적으로 만드는, 그리고 그러한 원인이 되어지는 (예를 들어 혈액 내에 부적절한 철의 함량을 유발하는) 유전적인 손상(mutations)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그러한 유전적인 손상들은 타락 이후에 축적되어 왔다 (아담과 하와는 완전하게 창조되었다). 그리고 이제 많은 사람들의 질병의 원인으로서 확인되고 있다.

혈액은 원래부터 그러한 놀라운 일들을 수행하도록 창조되었고, 그 일들을 해왔다. 그리고 그러한 일들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것이다! 그러한 놀라운 시스템은 일부 진화론자들이 믿고 싶어 하는 것처럼, 일부 바닷물이 둘러싸여진 후에 뒤이어 일어난 일련의 무작위적인 사고로 우연히 생겨나지 않았다. 우연한 사고들은 어떤 시스템을 만들어낼 수 없다. 오직 파괴할 뿐이다. 우리의 창조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돌아가자. 그리고 그 분에게 영광을 돌리자. 예수 그리스도는 그러한 경이로운 기능들을 할 수 있는 혈액을 창조하신 분이시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Burtis, C.A., Ashwood, E.R., Clinical Chemistry, W.B. Saunders Company, Philadelphia, 1994 edition. 텍스트로돌아 가기.
  2. Baselt, R.C., and Cravey, R.H., Disposition of toxic drugs and chemicals in Man, Year Book Medical Publishers, Inc, Chicago, 1989 edition. 텍스트로돌아 가기.
  3. The New Encyclopædia Britannica 15:925, 15th Ed., 1992.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