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툴루만 - 시간의 시험

새로 태어난 한 섬은 오래된 모습의 지형들을 가지고 있었다

번역자: 한국어창조과학회 (creation.or.kr)

새로 태어난 한 섬(island)은 오래되어 보이는 지형들에 대한 가치 있는 교훈을 제공하고 있다.

뒤 쪽으로 인상적인 절벽(cliffs)들을 갖고 있는 툴루만 섬(Tuluman Island, 아래 사진)의 모래 해변을 따라 산책하다 보면, 암석 형성은 느리고 점진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모습들을 만나게 된다.

절 벽 면에 나타난 일부 층리(layering)들은 대부분의 사람들로 하여금 지층의 연대가 수천만 년으로 생각하도록 만들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이 절벽의 어떠한 것도, 그리고 모래해변이나, 해변에 있는 자갈, 거력들의 어떠한 것들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오래된 세월 동안의 지질학적 과정들을 통해 형성된 것이 아니다. 사실, 아래의 사진이 촬영되어질 때(1963과 1968년 사이), 전체 섬의 나이는 8년도 되지 않았다!

툴 루만 섬은 로우 섬(Lou Island) 남쪽에, 로우 섬과 발루안 섬(Baluan Island) 사이에 위치한다. 로우 섬은 마누스 섬(Manus Island)의 동쪽 끝에서 30km 남쪽에 위치하는 섬이다. 이들 섬들은 모두 호주 북쪽에 위치한 파푸아 뉴기니 제도의 섬들이다. 북대서양 아이슬란드의 서트지 섬(Surtsey Island)에서와 같이1, 툴루만 섬 또한 1960–1961 년의 화산 분출로부터 갑자기 격변적으로 형성되었다.

pi21255

이 섬에 대한 정보와 사진(잡지에서 사용된)들은 그때 당시에 그리스도 재림교(Adventist)의 선교사였던 호주 사람 레스터 하키스(Lester Hawkes)에 의해 제공되었다. 그가 1963년에 그 장소를 방문했을 때, 섬은 하나는 모래, 다른 하나는 작은 암석 노두를 가진 2개의 부분으로 분명히 나뉘어져 있었고, 한쪽 측면에서는 아직도 활발한 화산활동이 일어나고 있었다. 사진은 솟아오르는 가스들에 의해서 기인한 ‘하얀 물(white water)’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마치 두 구역 사이를 보트가 항해하는 것처럼 보였다.

레스터는 말하였다 “이곳에서 바닷물은 너무 뜨거워서 보트 엔진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멈추지 않고 빠르게 지나가야만 했다. 많은 사람들이 보트로 활발한 화산 분화구를 통과하여 항해해볼 기회를 가지지 못했다.”

섬 이 탄생한 후 얼마 되지 않아, 툴루만 섬은 그 섬에서 일어난 격변적인 사건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오래된 것처럼 확실히 나이 들어 보였다. 섬은 사람들에게 여러 지질학적 모습들이 어떻게 짧은 기간 내에 생겨날 수 있는지, 그리고 노아의 전 지구적인 대홍수와 관련되어 어떤 종류의 격변적인 힘들(수력학적/퇴적학적, 그리고 화산 분출에 의한)이 있었을 것인지에 대한 더욱 분명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에 유용했다. 조롱하는 자들과 성경 비판론자들이 애용하는 수억 수천만 년이라는 년대는 필요하지 않았다.

후기

위 에 사진이 촬영된 후 30년 이상이 지난 오늘날에 있어서 섬에 대한 전경 사진이 흥미로울 것이다. 섬은 여기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훨씬 더 지질학적으로 성숙하고 오래된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생물들의 군집 형성의 범위를 조사해 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다. 이것은 홍수 후에 세계가 어떻게 회복될 수 있었는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독자는 우리에게 연락해 주기를 부탁드린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Carl Wieland, Surtsey: The young island that ‘looks old’, Creation 17(2):10–12, 1995; Edgar Andrews, The lessons of Surtsey, Creation 5(2):10, 1982.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