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Also Available in:

중세 예술가들은 멸종된 파충류를 보았다: 더욱 보여지는 증거

저자: 브라이언 토마스 ()
번역: 김정화 (Christina Jung Hwa Kim)
검토: 이소정 (So Jung Lee)

fotostock / Alamy Stock Photoextinct-reptiles
세인트 조지 타페스트리, 정부 궁전, 세인트 제임스 플라자, 고딕 쿼터, 바르셀로나, 카탈로니아, 스페인.

«Dire Dragons» (다이어 드래곤스) 라는 Vance Nelson (베니스 넬슨)의 책이 2011년에 처음으로 출판된 후, 7년이 지난 후에도 이 책은 여전히 공룡들과 다른 멸종된 파충류를 최고 품질의 고대 예술적 묘사로 보여주고 있다.1 2018년 개정판에 포함된 새로운 이미지들은 멸종된 파충류와 인간의 공존이라는 예상치 못한 주장을 추가 하고 있다

진품인가?

book-cover-2

두 가지의 고유한 특색이 Dire Dragons이라는 책을 동종의 책들과 구별되게 한다. 첫째로, 저자 Nelson (넬슨)은 진실성이나 명확성 관련,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례만 책에 포함되도록 제한했다. 진실성에 대해선 그 유물이 현대의 위조품이라기 보다 진짜 오래된 것인지 묻고, 명료성에 대해선 그 묘사가 일반화된 부분과 다른 형태를 넘어 화석에서 알려진 특정 동물을 식별하는 지까지 묻는다. 전체적으로 부정적인 톤의 이 책은 예술작품의 진위나 선명성에 대해 의심이 조금이라도 끼어들 여지를 주지 않는다.

블랙워시 ‘비드래곤’

이미지: 데릴 로빈스 Daryl Robbins.black-dragon-glyph
그림 1: 블랙워시 “용,” 유타.

유타 블랙워시에 있는, 어쩌면 익룡일 지 모르는 그 이미지는 이것을 보여준다. 2011년 그것의 진위에 대한 의심이 생기자 마자, 이 이미지는 Dire Dragons (다이어 드래곤스) 책으로부터 타격을 받게 되었다. 그 후 2015년 인류학자들은 3개의 고대 붉은색 화보 진품을 발견하기 위해 새로운 영상 기법을 사용하였는데, 대부분 인간의 형태였다. 한 vandal(반달족)은 최근에 들어 (아마도 20세기 초) 분필로 된 원형 윤곽을 드러냈는데, 용처럼 생긴 형태였다.2 주요 뉴스 매체들은 2015년 보도들을 통해 아마도 오래 전에 멸종된 파충류와 인간이 공존하고 있다는 증거로 블랙워시 용을 사용해 온 창조론자들을 공격하는 기회로 사용하려 했고, 또한 이로써 창조적 사고를 물리치려 했다.3

일부 생성 기반 자료들은 생성 증거로 Black Wash (블랙 워시)를 사용했지만 Dire Dragons (다이어 드래곤스) 책은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익룡의 여러 이론이 틀렸음이 밝혀짐에 따라 이 주제에 대해, 다이어드래곤스 책은 최고의 창조 기반 자료와 일치함을 보여주었다.

일치하는가?

이 책의 두 번째 독특한 특징은 멸종된 생물에 대한 묘사가 화석에서 알려진 신체 형태에 기초하여 속 수준으로 확인된다는 주장이다. Dire Drangons (다이어 드래곤스)에서 각 화석에 대한 고대의 묘사가 얼마나 비슷한 지를 실험하였는데 우선 그 특징을 이미 알려진 화석의 기존 현대적 재구성과 비교하였다.

Nelson (넬슨)의 심사 과정은 진화론 예술가들 (즉, 적대적인 목격자)이 각 동물을 뼈만 보고 다시 만들도록 함으로써 객관성을 더했다. 이 세속적 아티스트는 문제의 고대의 용의 모양인 유물을 전혀 알지 못했다. 이 책은 전 세계의 유물과 동물 사이의 가장 좋은 비교를 보여준다. 책의 페이지들은 진화론자들이 그린 예술 바로 옆에 고대 예술을 보임으로써 독자들이 그 동물들이 죽은 동물인지 직접 볼 수 있게 해 준다. 이것은 이러한 고대 예술품들의 진위를 입증하는 강력한 근거를 제시하며, 유사한 연구에 높은 기준을 설정한다. 현재 제 3판 (2018년)은 이러한 특징들을 새로운 고대의 이미지들에 적용하여 인간-공룡의 공존을 보여주는 새로운 주장을 밝혀주고 있다.

세인트 조지의 많은 용들

조각, 모들, 도장, 조명 등 수많은 고대의 예술 작품들은 일반적인 용 형태를 사용하여 세인트 조지 (St. George)가 용을 죽인 전설적인 사건을 묘사한다. 대부분의 경우 알려진 화석 생성물과 식별하기에는 해부학적인 부분이 너무 적다. 대신, 용들은 보통 일반화된 용각류, 테로포드, 세라토피아 또는 프로아우포드의 형태로 되어 있다. 예를 들어,중세시대 이후에 만들어 지지 않은 이 그림 1에서 세인트 조지(St. George)의 검 아래에 있는 용은 프로아프로포드일 수는 있으나 어떤 특정한 것은 아니다.

이미지: 브라이언 토마스 (Brian Thomas)St-George-slain-dragon
그림 2: 19세기 영국 칼라일 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에 세인트 조지가 자기가 죽인 용의 꼭대기에 있다.

그렇지만, 한 줌의 세인트 조지 (St. George) 작품은 알려진 화석과 일치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도 서로 다른 지역의 예술가들은 같은 장면에서 용을 서로 다르지만. 구체적인 해부학적 구조로 표현했다. 무슨 일이었을까?

혹시 각 예술가들이 자신들이 그것을 만들어내고 있었기 때문에 용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서로 다른 모습의 용을 보여 준 것 이었을까? 어쨌든, 자세히 보면 이 용들은 다르게 보이지만 각각 멸종된 파충류의 특정한 속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모두가 공룡이 아니었다. 몇몇은 멸종한 페르미아 파충류였다.4

일치하는 화석 형태의 고대 예술과 디지털 리메이크 사이의 두드러진 유사점에는 치아 모양, 위치, 방향, 신체 비율과 크기, 머리 모양, 그리고 다른 특징들이 포함된다.

다이어 드래곤스 책은 벨기에의 프로테로수쿠스(트리아식)와 바라노사우루스(페르미안), 또 다른 프로테로수쿠스(페르미안), 독일의 레부엘토사우루스(트리아식)를, 프랑스의 프로토로사우루스(페르미안)와 네덜란드의 코우르소우루스(페라시크)를 식별한다.

고대 유럽인들은 우연히 고생물학자들이 수세기 후에야 발견하게 될 멸종된 파충류의 거의 완벽한 신화를 예측했을까? 분명히 아니다. 또한, 그들은 그 당시 이 화석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그 책의 최신 소개에서 언급된 한 가지 설명은 용을 그린 예술가들이 살아있던지 죽어있던지 간에 동물들을 봤다는 것이다. 용의 시체는 살아있는 용보다 자세한 해부도를 그릴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접근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을 것이다

수 세기 동안 그리고 대륙을 가로질러, 각각의 예술가들은 자신의 세인트 조지 (St. George) 용이 어떻게 생겼을런지 결정해야 했다. 각자 자신의 용의 모델로 삼기 위해. 가장 가깝고 가장 친숙한 용을 찾았을지도 모른다. 그 지역에 살았던X 종류의 용을 자신의 세인트 조지 (St. George) 용으로 모델 삼은 예술가가 있는 반면에, 다른 장소(및/또는 시간)에 있는 또 다른 예술가는 그 지역에 살았던 Y 종류의 용을 그의 세인트(St. George) 용으로 모델 삼았다. 독특하고 식별 가능한 특징과 형태를 가진 용 묘사는 중세 시대 유럽에 진짜 용들이 살았다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게 주장한다.

페르미아 용

14205-dragons
그림 3: 세인트 조지의 용에 대한 고대 묘사는 페르미아, 트라이아스, 쥬라기 화석의 멸종된 파충류를 닮았다. 그들의 중세의 인류와의 공존은 2억 년으로 추정되는 시간 개념을 붕괴시킨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이 화석에 대해 무엇을 의미하는가? 창조/대홍수 모델은 홍수가 지구의 퇴적층 대부분을 1년 안에 침전시켰다는 것을 내내 유지해 왔다. 그곳에서 포획되고 화석화된 동물들은 노아의 생후 599년까지 같은 장소에 살지는 않았을 것이다. 각 종류의 육지 동물 (공룡과 다른 모든 멸종된 육지 파충류를 포함)의 대표동물들이 방주 위에서 살아남았다. 그들의 자손은 홍수로 흩어졌으므로, 어느 지점에서 사람과 교감하였음이 틀림없다. 이것만으로 창조 연구자들은 공룡뿐만 아니라 고대 예술에서 멸종한 페르미아 육지 파충류, 트라이애식 (비파충류) 육지 파충류도 예상하여야 했다

이 진정한 유럽 예술 작품은 약 2억 년의 암석 퇴적물에 걸쳐 있는 파충류를 보여준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인간과 함께 살았다. 이것은 ‘파충류의 시대’라는 진화의 개념 전체를 반박한다. 우리는 이제 공룡뿐만 아니라 페르미아 파충류로 홍수가 지나간 후 오래 전에 살았던 인류의 다중적이고 분명한 목격자의 묘사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Nelson, V., Dire Dragons. Unknown Secrets of Planet Earth, Untold Secrets of Planet Earth Publishing Co., Red Deer, Alberta, 2011. 텍스트로돌아 가기.
  2. Le Quellec, J., Bahn, P., and Rowe, M., The death of a pterodactyl, Antiquity 89(346):872–884, 2015. 텍스트로돌아 가기.
  3. De Pastino, B., Prehistoric Utah rock art does not depict a pterosaur, study confirms, Western Digs, 31 December 2015, westerndigs.org. 텍스트로돌아 가기.
  4. Evolutionists believe that dinosaurs first evolved in the ‘middle Triassic’ about 240 million years ago, and disappeared at the ‘Cretaceous—Paleogene extinction event’ 66 million years ago. Some of the animals in the book were non-dinosaurian reptiles that evolutionists assign to the ‘lower-Triassic’ and ‘Permian’ periods. 텍스트로돌아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