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o Available in:
SipyloideaSipylus
사진 1, 2, 3: Sipyloidea sipylus (Australia, Madagascar, E. Africa, Indonesia)의 세 장의 사진. 사진 2번에 접혀진 날개를 보라.

불가능한 곤충들

위장술의 대가 대벌레(또는 잎벌레)

저자:
번역: 한국창조과학회 (creation.or.kr)

대벌레 또는 잎벌레(stick insects, or leaf insects)로서 더 잘 알려진, 쌍선강(phasmids) 곤충들은 생물계에서 이의가 없는 위장술(camouflage)의 대가이다. 그들은 사실상 여러 식물들의 일부분 또는 다른 부분들을 모방하고 있는 당혹스러운 여러 형태들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정말로 곤충일 수 있는가? 그것은 마치 풀의 마른 줄기(dry stem of grass) 처럼(사진 1-3), 또는 부분적으로 갉아 먹혀진, 또는 죽은 나뭇잎 (gnawed or dead leaf, 사진 4-7)처럼 (사진 5, 7은 Creation 지에서 볼 수 있다), 또는 가시가 있는 나뭇가지(thorny twig)처럼… . 보인다. 그러나 그것들이 움직이기 시작할 때 느릿느릿 걸어가는 여섯 개의 긴 다리들을 볼 수 있다. 또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두 개의 접혀진 날개들은 매혹적으로 펼쳐서 멀리 날아가 버린다.

4DeadLeaf200
사진 4: Phyllium bioculatum, 잎벌레.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5GnawedLeaf200
사진 5: Phyllium bioculatum 다시.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6Phyllium200
사진 6: Phyllium bioculatum. 다시 보아도 이것은 갈색의 나뭇잎이다.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7thornyTwig
사진 7: Palophus reyi (East Africa)—the ‘thorny twig’.
LonchodesHaematomus200
사진 8,9: 확실히 이것은 전형적으로 구부러진 죽은 나뭇가지처럼 보인다. 그러나 아니다. 그것은 Lonchodes haematomus (Borneo, Java) 이다.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0Legs
사진 10: 가까이에서 살펴보아도, Lonchodes strumosus (Borneo)의 두 개의 부분적으로 우묵하며, 똑바로 나있는 앞 다리(front legs)는 마치 썩어가는 작은 나뭇가지(a decaying twig)처럼 보인다.

그러한 경이로운 모습이 진화로 생겨날 수 있는가? 여기에 있는 여러 다른 형태들을 보라. 그들 모두는 완벽하게 위장되어 있다. Sipyloidea sipylus (사진 1-3)은 마른 풀 줄기 위로 기어오른다. 한 쌍의 다리를 앞쪽으로 똑바로 펼친다. 그 사이에 긴 더듬이(feelers)는 갑자기 사라진다. 두 쌍의 다른 쪽 다리는 배후로 위치하여, 밀착하여 몸체를 압박한다. 곤충의 날개는 사실상 볼 수 없게 된다. 보여지는 것은 노란-회색의 죽은 풀(dead grass)과 같은 모습이다. 심지어 풀 위에 곰팡이에 의한 작고 어두운 반점(flecks) 까지도 복사되어 있다.

진화론적 믿음에 따르면, phasmids는 자연선택에 의해서 수백 수천만년 동안에 걸러진 우연한 돌연변이(mutations)들의 결과이다. 그들 모두는 공통의 ‘phasmid 조상’으로부터 후손되었다고 가르쳐지고 있다. 그러나 만약 이들이 그러한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발달(development)’과 ‘적응(adaptation)’ 과정에 의해서 생겨났다면, 어떻게 우리들은 완벽하고 정확한 마지막 완성품만을 볼 수 있는 것일까? 그리고 어떻게 그들은 그렇게 다양한가? 하나는 숲에 놓여있는 구부러진 나뭇가지를 정확하게 흉내 내고 있으며(사진 9, 10), 다른 것은 질병에 걸려 손상된 잎을 흉내 내며, 또 다른 것은 썩어가는 줄기(사진 11)를 흉내 내고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곤충들은 같은 위장 습관을 가지며, 똑같이 완벽한 정도로 위장하고 있다. 우연한 ‘유전적 사고(genetic accidents)’들이 모두 정확한 시점에 모두 정확하게 일어나서 각자 분리된 위장술모습의 올바른 염기서열을 갖게 될 확률은 얼마일까?

살아있는 수많은 생물체들과 함께, phasmids 는 창조주의 섭리에 의한 지적설계(intelligent design)를 가리키고 있다. 태초에 이러한 놀라운 위장술과 같은 복잡한 어떤 것이 창조되었다는 것은 창조주의 기적과 같은 작업 능력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창세기(다른 성경 구절들 모두)가 가르치고 있는 것과 우리의 눈앞에 보여지는 증거가 정확하게 일치함을 보여주고 있다.